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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해상은 개인신용정보 관리/보호를 위한 지침을 제정하여 그 내용을 준수하고 있으며, 제공해주신 개인신용정보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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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신용정보 제공∙이용에 대한 고객권리 안내

금융회사의 고객은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아래와 같은 권리가 있습니다.

  • 본인정보의 이용 및 제공사실 조회 및 통보 요구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5조

    고객은 금융회사가 본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한 경우 이용하거나 제공한 본인정보의 주요내용 등을 조회할 수 있도록 금융회사에 요구할 수 있으며, 조회한 내용에 대해 통보 요구를 할 수 있습니다.

  • 금융거래 거절근거 신용정보 고지 요구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6조

    고객은 금융회사가 전국은행연합회, 신용조회회사 등으로부터 제공받은 연체정보 등에 근거하여 금융거래를 거절∙중지하는 경우에는 그 거절∙중지의 근거가 된 신용정보, 해당 정보를 제공한 기관의 명칭∙주소∙연락처 등을 알려줄 것을 금융회사에 요구할 수 있습니다.

  • 본인정보의 제3자 제공 및 마케팅 목적의 전화 등의 중단 요구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7조

    고객은 가입신청 시 동의를 한 경우에도 본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것 및 해당 금융회사가 마케팅 목적으로 본인에게 연락하는 것을 전체 또는 사안별로 중단시킬 수 있습니다.(다만, 고객의 신용도 등을 평가하기 위해 전국은행연합회 또는 신용조회회사 등에 제공하는 것에 대해서는 중단시킬 수 없습니다.)

    신청자 제한: 신규 거래고객은 계약체결일로부터 3개월간은 신청할 수 없습니다.

  • 본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 요구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8조

    고객은 전국은행연합회, 신용조회회사, 금융회사 등이 보유한 본인정보에 대해 열람 청구를 할 수 있으며, 본인정보가 사실과 다른 경우에는 이의 정정 및 삭제를 요구할 수 있으며, 그 처리결과에 이의가 있는 경우에는 금융위원회에 시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금융서비스의 이용

고객의 개인신용정보는 금융거래의 설정∙유지 여부 판단 목적 및 고객이 동의한 목적만으로 이용되며, 고객은 금융거래를 체결하거나 금융서비스를 제공받는 과정에서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동의를 하지 않아도 금융거래를 체결하거나 금융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동의를 하지 않은 경우에는 제휴∙부가서비스 및 신상품∙서비스 등을 제공받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1) 금융회사가 본인의 개인신용정보를 제휴ㆍ부가서비스 등을 위해 제휴회사 등에 제공하는 경우

2) 당해 금융회사가 금융상품 소개 및 구매 권유 등의 마케팅 목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권리행사 방법

  • 대표콜센터1588-5656
  • 홈페이지www.hi.co.kr
  • 우편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163, 현대해상빌딩(세종로)
    개인신용정보관리/보호담당자 앞

권리행사와 관련하여 불편하거나 어려운 점이 있으시면 아래 담당자 앞으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신용정보관리보호인
주소
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163, 현대해상빌딩(세종로)
담당자
개인신용정보관리/보호인
실무담당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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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3701-3949
대한손해보험협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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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감독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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