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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금융거래 유의사항

  • 전자금융거래 이용자 유의사항(현재페이지)
  • 전자금융거래 이용자 10계명
  • 스마트폰 금융거래 10계명

전자금융거래 유의사항

  • 인터넷을 이용한 계약조회/변경, 보험료납입, 대출금 신청 및 수령시 비밀번호, 기타 개인의 식별을 위해 사용되는 이용자번호가 제3자에게 유출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 비밀번호는 주민등록번호, 사원번호, 학번, 자동차차량번호, 생년월일, 전화번호, 아파트 동/호수 등의 숫자를 이용하지 마시고, 되도록이면 영문과 숫자를 혼합하여 본인만이 알 수 있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 각종 비밀번호는 수첩, 지갑 등에 기록하여 보관하는 일이 없도록 하시고, 정기적(가급적 월 1회이상)으로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비밀번호가 노출된 것으로 의심되는 경우에는 가능한 한 빠른 시간 내에 현대해상으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 PC방이나 공공장소 등에서 개방된 컴퓨터를 이용하여 전자거래를 하는 경우 컴퓨터에 개인정보등이 저장되어 피해를 입게 될 우려가 있으므로 되도록 사용을 자제하시고, 사용 후 관련정보를 반드시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 보험가입이나 보험계약내용을 변경한 후에 보험료를 납입하였을 경우에는 반드시 거래내역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비정상적인 거래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보험계약, 보험금지급내역 및 대출거래내역, 은행계좌 등을 정기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보험계약대출이나 신용대출신청 등에 따라 고객님의 은행계좌로 송금이 이루어지는 경우에도 반드시 저희 현대해상과의 대출거래내역과 거래은행의 계좌내역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인터넷으로 계약체결이 된 경우 이메일을 통해 계약체결내용을 안내하오니 계약체결 후 반드시 이메일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전자거래가 통신장애 등으로 중단된 경우에는 신청한 전자거래가 처리되었는지 여부를 콜센터나 지점을 통하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전자거래에 이용되는 PC에는 백신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정기적으로 업데이트를 하며, 주기적으로 프로그램을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이는 금융거래 내용을 타인에게 노출되지 않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백신프로그램과 스파이웨어 제거프로그램은 PC의 보안을 위해 꼭 설치하며, 컴퓨터가 시작되면 자동 실행 및 자동 업데이트 되도록 설정합니다. 또한 윈도우즈 취약점을 이용한 해킹이나 웜바이러스를 막기 위해 윈도우 보안패치를 설치하고, 최신 업데이트를 유지하기 위해 자동 업데이트 기능을 이용하도록 합니다.

  • 스팸 메일 본문이나 게시판, 대출사이트 등에 링크되어 있는 URL을 그대로 클릭할 경우 개인정보나 금융정보를 빼내 가려는 해당 기관의 사칭사이트로 연결될 수 있기 때문에 금융거래 사이트는 주소창에 올바른 주소를 직접 입력하거나 즐겨찾기에 추가하여 사용해야 합니다.

  • 출처가 불분명하고 본문 내용이 본인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는 경우 메일이나 게시물은 삭제하거나 무시하고, 꼭 필요한 경우에는 실행하거나 저장하기 전에 반드시 백신으로 점검하여 바이러스나 악성코드에 감염되지 않았는지 여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 정상적인 금융회사 홈페이지 여부를 확인하고 사용하셔야 합니다.

  • 이메일이나 홈페이지에서 개인 신상정보 및 금융정보 등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해당 금융회사 또는 한국정보보호진흥원(☎ 02-118)에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 현대해상은 전자금융거래 이용약관을 도입하였고, 이용자의 피해를 보상하기 위한 전자금융거래배상책임보험에 가입되어 있습니다.


※ 현대해상에서는 비밀번호 변경을 위해서 아이핀 또는 휴대폰 인증 거쳐 변경이 가능하고, 변경시 직전 5회의 같은 비밀번호는
    재사용이 불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