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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시이용안내

금융상품공시 안내 공시제도 길라잡이

  • 금융상품공시는 금융소비자가 금융상품을 이해하고 선택하는데 유용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금융소비자를 보호하기 위한 제도입니다.
  • 금융상품을 가입하기 전 상품공시실의 약관, 상품요약서 및 핵심설명서 등을 통해 상품내용을 꼭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금융상품의 종류와 성격을 이해하고 자신에게 적합한 상품 선택하기


보험가입내역 확인으로 불필요한 중복가입 피하기

  • 손해보험협회 내보험찾아줌 바로가기
  • (실손의료보험) 한국신용정보원 크레딧포유 바로가기

실손의료보험 길라잡이 실손의료보험 길라잡이

  • 실손의료보험 가입을 위해 소비자가 알아야 할 내용 및 보험가입 후 궁금한 사항을 이해하기 쉽도록 설명한 자료입니다.
  • 실손의료보험 표준화('09.10월) 이후 상품을 중심으로 구성된 참고자료입니다.

다른 금융회사의 상품과 비교하기


가격공시에서 보험 설계하기

  • 보장내용과 보험료, 보험가입금액 등을 선택하여 보험계약을 직접 설계 할 수 있습니다.
  • 보험가격공시실 바로가기

자격있는 금융상품 모집인과 거래하기

  • 무자격모집인과 거래시 문제가 발생 할 수 있으며 피해구제도 곤란 할 수 있으므로 자격여부를 꼭 확인하고 거래해 주시기 바랍니다.
    보험대리점 : 손해보험협회 보험전문인조회 바로가기
    중개사 : 금융감독원 보험전문인조회 바로가기
    우수인증설계사 : 손해보험협회 우수인증설계사(대리점)조회 바로가기

상품 구매과정에서 정보 제공받기

  • 금융상품계약 체결시 단계별로 상품정보를 제공받고 그 중요내용을 설명 받아야 합니다.
    보험계약 권유 시 : 가입설계서
    보험계약 청약 전 : 상품설명서
    보험계약 성립 후 : 보험계약관리내용

보험가입자 보호제도에서 품질보증제도, 청약철회제도, 예금자보호제도 이용하기

품질보증제도

계약자가 보험 가입시 보험약관과 청약서 부본을 전달받지 못하였거나 청약서에 자필서명 또는 날인(도장을 찍음)을 하지 않았을 경우,
약관의 중요한 내용을 설명 받지 못하였을 때에는 청약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회사에 보험계약의 취소를 요구 할 수 있습니다.
단, 전자거래기본법에 의해 컴퓨터를 이용하여 가상의 영업장(사이버몰)을 이용하여 계약을 체결한 경우에는 청약서 부본을 드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청약철회제도

보험계약자는 보험증권을 받은 날부터 15일 이내에 청약을 철회할 수 있으며, 이경우 3일이내에 보험료를 돌려드립니다. 다만, 진단계약, 보험기간이 1년 미만인 계약 또는 전문보험계약자가 체결한 계약 및 청약을 한 날로부터 30일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청약을 철회할 수 없습니다.
청약철회 기간내에 청약철회를 하실 경우 납입한 보험료 전액을 돌려받으실 수 있습니다.


예금자보호제도 : 예금자보험공시

보험회사의 경영이 악화된 경우 보험업법상의 보험계약이전제도에 의해 다른 보험회사로 보험계약을 이전하는 보호장치가 마련되어
있으며, 만약 파산 등으로 인해 보험회사가 보험계약상의 채무를 이행 할 수 없게 된 경우, 예금자보호법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파산금융기관당 1인당 최고 5천만원 한도 내에서 지급을 보장합니다.
가입하려는 상품이 예금자보호 대상에 포함 여부의 확인이 필요합니다.


보험 상담 및 불만(민원)이 있는 경우 상담 및 민원, 분쟁조정 신청하기

  • 현대해상 콜센터(1588-5656) 또는 홈페이지 바로가기
  • 손해보험협회 민원 콜센터(02-3702-8629) 또는 민원접수 홈페이지 바로가기
  • 금융감독원 민원상담(1332) 또는 e-금융민원센터 바로가기

공시자료 작성/관리 및 주관부서 연락처

본 상품공시실에 공시되는 내용은 아래의 담당부서에서 작성하고 있으며, 관련부서의 검수를 받아 홈페이지에 게시되고 있습니다.


관리절차

step1:해당부서에서 자료 작성 후→step2:홈페이지 게시 작업 수행→step3:해당부서에서 홈페이지 게시 전 최종 내용 검수→step4:홈페이지 반영

담당부서 연락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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