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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리강령

임직원 윤리강령

개요

현대해상은 기업활동과 직원의 업무상 문제의 소지가 있을 수 있는 주요부문에 대한 지침을 규정화함으로써 오랫동안 준법원칙을 지속해 왔습니다. 이에 더해 윤리강령은 업무 수행 중 일어날 수 있는 문제 소지 부문에 대해 판단기준을 제시해 줄 뿐만 아니라 도덕성과 신뢰성에 대한 의문과 문제 발생시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임직원 윤리강령은 성실하고 올바른 근무자세를 유지하고 있는가, 나의 업무수행이 자신과 고객 회사 모두를 위한 것인가, 공정하고 자유로운 경쟁을 하고 있는 것인가, 우리의 기업활동이 지역사회 및 국가발전에 기여하고 있는가 등 업무중 윤리적 기준에 적합한지를 자기자신에게 반문하는 지침이 되는 것으로 성실히 준수한 임직원에 대해서는 포상을 실시할 수 있습니다.

궁극적으로는 임직원의 자긍심 고취로 인한 업무효율의 향상을 유도하고 회사의 경쟁력과 고객의 신뢰를 제고하여 기업의 가치를 극대화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윤리강령 자세히 보기
  • 1장 임직원의 책임과 의무
  • 2장 고객에 대한 책임과 의무
  • 3장 주주에 대한 책임과 의무
  • 4장 경쟁자에 대한 책임과 의무
  • 5장 국가와 사회에 대한 책임과 의무

영업가족 윤리가이드

개요

고객의 의식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고객이 보험사를 선택하는 기준이 상품의 질에서 고객에 대한 서비스와 건전성 등 기업의 이미지로 변화하고 있으며 투명하고 신뢰성있는 보험사의 상품을 선택하는 경향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 윤리가이드는 영업가족이 활동중에 일어날 수 있는 문제소지 부문에 대해 예방할 수 있는 윤리기준을 제공하며 고객접점의 최일선에 있는 모든 영업가족에게 활동시 반드시 숙지하고 실천해야할 윤리 및 관련법규를 알기 쉽게 전달하기 위해 만들어 졌습니다.

영업가족 윤리가이드는 직업윤리를 가지고 법규준수를 하고 있는가, 보험모집질서를 스스로 준수하려고 노력하는가, 보험계약유지를 위해 고객의 요구와 불만을 긍정적으로 수용하고 처리하고 있는가, 항상 올바른 언행과 품위를 유지하고 있는가 등 영업활동중 필요한 윤리적 기준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궁극적으로는 윤리적인 영업활동으로 고객에게 신뢰감을 심어주고 회사의 경쟁력을 높이며 영업가족이 회사에 대한 자긍심을 가지고 보람있는 전문직업인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윤리가이드 자세히 보기
  • 1장 영업가족의 기본윤리
  • 2장 고객에 대한 윤리 - 보험회사
  • 3장 고객에 대한 윤리 - 보험계약유지
  • 4장 올바른 언행과 품위유지

모집질서 신고센터

현대해상은 금융사고 예방을 위하여 전 임직원에 대한 지속적인 윤리 교육을 실시함과 동시에 금융사고 및 금융부조리 센터를 설치해 상시 운영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