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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의사항

스마트폰 금융거래 10계명

  1. 금융회사가 안내하는 배포처 확인 후 금융서비스 이용하기
    금융회사가 안내하는 배포처를 통해 스마트폰 금융프로그램(앱)을 설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게시판 등 금융회사가 제공하지 않는 경로로 배포되는 스마트폰 금융프로그램(앱)은 설치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2. 스마트폰이나 인터넷에 금융정보 저장하지 않기
    계좌번호, 계좌 비밀번호, 보안카드번호 등 금융정보는 스마트폰이나 인터넷(이메일, 웹하드 등)에 저장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자동로그인 기능은 가급적 사용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3. 금융거래 비밀번호 안전하게 관리하기
    금융거래 비밀번호는 유추하기 쉬운 번호(전화번호, 생년월일 등)나 인터넷 포털, 쇼핑몰 등의 비밀번호와 동일하게 설정하지 말고 주기적으로 변경해 주시기 바랍니다.
    비밀번호를 입력하거나 금융거래를 하는 경우 주변을 살펴 타인에게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4. 스마트폰 분실/도난시 스마트폰 금융서비스 사용 중지하기
    스마트폰을 분실하거나 도난을 당한 경우 새로운 회사가 정한 인증서로 재발급 받으시기 바랍니다.
    스마트폰에 모바일 신용카드가 발급되어 있는 경우 카드사에 연락해 사용중지를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5. 스마트폰 교체/수리 전 중요정보 삭제하기
    스마트폰을 교체하거나 수리하기 전에 회사가 정한 인증서와 스마트폰 금융프로그램(앱)을 삭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스마트폰에 모바일 신용카드가 발급되어 있는 경우 카드사에 연락해 사용중지를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6. 휴대폰 문자서비스(SMS), 일회용비밀번호(OPT) 이용하기
    보다 안전한 스마트폰 금융거래를 위해 '휴대폰 문자서비스(SMS)','일회용 비밀번호(OTP) 발생기' 등 금융보안서비스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7. 스마트폰 사용환경 임의로 변경하지 않기
    스마트폰 보안에 영향을 주는 구조변경('탈옥','루팅')을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8. 스마트폰 보안업데이트 정기적으로 수행하고 바이러스 검사하기
    '스마트폰 운영체제'와 '백신','스마트폰 금융프로그램(앱)'을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해 주시기 바랍니다.
    스마트폰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해 수시로 바이러스 검사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9. 스마트폰 '잠금기능' 설정하고 '잠금비밀번호'는 수시로 변경하기
    스마트폰에서 제공하는 '잠금기능'을 설정하고 잠금기능에 사용한 '비밀번호'는 수시로 변경해 주시기 바랍니다.
  10. 출처가 불분명하거나 보안설정 없는 무선랜(Wi-Fi)사용시 주의하기
    개인정보 등을 요구하는 민감한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출처가 불분명하거나 보안설정 없는 무선랜(Wi-Fi)은 사용하지 말고 이동통신망(3G 등)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블루투스나 무선랜(Wi-Fi)은 평상시에는 꺼두고 필요시에만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