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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민원접수

접수안내

  • 보험업무와 관련한 불편, 건의, 분쟁 등에 대해 신속하고 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접수하신 사항은 신속한 처리를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사실관계 조사, 외부기관 질의 등 공정한 해결을 위해 추가절차가 필요한 경우
    처리기간이 연장될 수 있습니다.

처리절차

전자민원접수 처리 절차는 1단계 민원접수→2단계 담당부서/담당자 지정→3단계 사실조사→4결과회신으로 진행됩니다.

접수방법

  • 홈페이지 접수 회원/비회원 구분없이 즉시 접수가능
    (단, 비회원 접수시 마이 페이지의 민원접수현황에서 진행사항 확인이 불가하오니 이점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전화 접수 콜센터 ☎ 1588-5656
  • 우편 및 팩스 접수 민원접수양식(위임시 위임장양식 포함) 작성하여 우편 또는 팩스 접수 민원접수양식 출력 위임장양식 출력
    주소 : (03183) 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163 현대해상빌딩(세종로) 10층 소비자정책파트
    팩스 : 0507-774-6045
  • 이메일 접수 민원접수양식(위임시 위임장양식 포함) 작성하여 이메일 접수 민원접수양식 출력 위임장양식 출력
    민원 접수 : hivoc@hi.co.kr
    장애인 전용상담 접수 : 0420@hi.co.kr
민원접수

유의사항

  • 민원 제기시 민원처리가 종결되기 전에 접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접수한 민원은 언제든지 철회/취하 가능합니다.
  • 민원인이 동일한 내용의 민원서류를 정당한 사유 없이 3회 이상 반복해 제출한 경우에는 2회까지 그 처리결과를 통지하며 이후에 접수되는 민원서류에 대해서는 별도 통보 없이 내부적으로 종결 처리할 수 있습니다.
  • 회사의 처리결과에 이의가 있으실 경우 금융감독원 또는 한국소비자원에 분쟁조정신청을 하시거나 법원에 소송을 제기할 수 있습니다.
  • 법원판결에 의해 이미 확정된 사항, 재판에 계류 중인 사항, 금융감독원/한국소비자원 등 외부 민원처리기관에서 민원처리가 진행 중인 사항 및 검찰/경찰 등 수사기관에서 수사 중인 사항에 대해 특정한 행위를 요구하는 경우, 본인의 신상정보(이름, 주민등록번호 등)를 밝히지 않아 구체적인 계약정보 등을 확인 할 수 없거나, 고객본인 동의가 불분명한 상태에서 제3자가 회사에 특정한 행위를 요구하는 경우에는 민원으로 처리 불가합니다.